계급의식이 정치적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정치적 선호도는 흔히 중산층이라는 획일적인 렌즈를 통해 논의된다. 그러나 경험적 데이터에 따르면 계급은 투표 패턴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며, 계급의식이 높아질수록 기존 정당에 대한 불만이 커진다.

프랑스 다음 총리가 될 인물은 누구일까?

프랑스의 정치 당이 다음 총리 후보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물 선정은 매크롱 대통령의 정치적 방향을 반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인물이 총리로 선출되면 프랑스의 정책 방향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폴 크루그먼, 바이든에게 사퇴 촉구

경제학자 크루그먼은 바이든이 대선 후보에서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바이든이 민주당 내에서 더 이상 지지를 받지 못할 것이라고 예측하며, 민주당이 승리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후보를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영국 선거 이후 스코틀랜드 민족주의가 고개를 들어

2024년 스코틀랜드 선거에서 SNP와 노동당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SNP는 독립을 주장하며 노동당과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SNP는 독립 투표를 약속하고 있는 반면, 노동당은 영국과의 연합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두 정당 간의 의견 차이가 크게 부각되고 있다.

영국 선거 참여율, 수십 년 만에 최저치에 불과

최근 선거에서의 참여율이 수십 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는 예상된 결과이며 선거 규칙도 영향을 미쳤을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선거 참여율이 감소하는 추세이며, 이는 정치적인 변화와 사회적 요인 등 다양한 이유로 설명될 수 있다.

프랑스, 우익은 막았지만 연립 정부가 가능성 높아

프랑스 선거 결과는 국민전선의 예상 밖 패배와 신인민전선의 승리로 나타났다. 이번 결과로 인해 프랑스는 단독으로 과반수를 차지하는 정당 없이 연립정부를 구성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는 프랑스 정치의 불안정을 나타내며, 협치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중요한 사건이다.

민주대연합-의회주의에 발목잡힌 노동자정치

결국 노동자정치 1기의 실패는 민주대연합 노선 및 이에 뒷받침된 의회 중심주의가 가장 근본적인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이후 다시 시작될 새로운 노동자정치는 무엇보다도 이 두 가지 문제점을 확실하게 극복해야 한다. 민주대연합 노선이 아니라 독립적인 노동자정치의 가치와 중요성을 확...

프랑스의 신인민전선이 역사적인 승리를 거두다

극우의 부상은 피할 수 없는 것이 아니다. 프랑스 유권자들은 7월 7일에 다시 압도적으로 극우파를 거부했다. 지난 밤, 프랑스의 조기총선에서 신인민전선(NFP) 연합은 역사적인 이변을 일으키며, 일요일 결선 투표에서 차기 국회의 가장 큰 세력으로 떠올랐다.

대통령과는 무관하게 굴러가는 미국

지난달 26일 현직 대통령이자 민주당의 후보인 조 바이든과 전임 대통령이며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간의 대선 토론이 끝난 다음 미국 사회가 발칵 뒤집힌 것에 대해서 알만한 사람은 다 알 것이다.

유럽에 진정한 좌파는 없다

신자유주의 성향의 전쟁 지지 영국 보수당이 신자유주의 성향의 전쟁 지지 노동당에 패배한 것은 언론이 유럽 전역의 선거와 정치적 연대를 중도우파와 중도좌파 전통 정당이 민족주의 신파시스트의 도전을 받는 상황으로 설명할 때, 이 표현이 과연 어떤 의미를 갖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다.

신자유주의를 넘어선 프랑스 좌파연합 신인민전선(NPF) 프로그램

프랑스 좌파가 파시즘을 물리치기 위해 서로의 차이를 제쳐두고 힘을 합쳤다는 사실 자체가 반가운 신호다. 더욱 놀라운 것은 모든 유권자가 지지하는 신자유주의에 반대하고 완전히 새롭고 흥미로운 노선을 제시하는 공동 경제 프로그램을 채택한 것이다. 선거 결과가 어떻게 나오든, 이는 특히 대도...

영국 선거 2024, 스타머가 다수를 획득했지만 인기 표의 일부만 확보

영국의 2024년 선거에서 스타머가 다수를 확보했지만 인기 표의 일부만을 획득했다. 이는 그가 노동당의 지도자로서 인기를 얻지 못했다는 것을 시사한다. 스타머는 토리당의 후보보다 높은 지지율을 보였지만, 전체 유권자들의 지지를 얻지 못했다.

프랑스 좌파 신민전선, 충격적인 승리

프랑스에서 좌익 신진인 '새로운 인기 있는 전선'이 예상치 못한 승리를 걕은 후, 이제 정부를 운영하는 것이 어려운 과제로 다가왔다. 이 정당은 노동자와 이민자들을 위한 정책을 내세웠으며, 이제 이들의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

에마뉘엘 마크롱, 극우를 이용해 권력을 강화

마크 엔더웰드는 에마뉘엘 마크롱의 권력 상승과 정치적 음모를 탐구하며, 마크롱이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 좌파를 배제하고 극우를 이용하는 전략을 사용한다고 설명한다. 마크롱은 정치적 혼란을 조장하며 자신의 권위를 강화하려 하며, 그의 아내 브리지트 마크롱도 이 네트워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영국 무슬림과 유대인 유권자의 노동당 지지 변화

최근 영국에서 무슬림 유권자들의 노동당 지지율이 하락한 반면, 유대인 유권자들의 지지율은 상승했다. 무슬림 유권자들은 가자지구 문제와 당의 이슬람 혐오 대응에 불만을 표명하고, 유대인 유권자들은 코빈 시절 반유대주의 논란 이후 스타머의 리더십 아래 노동당에 대한 신뢰를 회복했다. 이러한...

프랑스의 진보파, 극우 세력을 막지만 그 다음에는 무엇이 일어날까?

프랑스의 진보파는 극우 세력을 막는 데 성공했지만, 이로 인해 새로운 도전과 과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극우 세력의 부상으로 인한 사회적 분열과 정치적 불안이 계속되고 있으며, 진보파는 이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 미래에는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불분명한 상황이다.

프랑스 총선 결과, 좌파-녹색 동맹이 주도권을 잡다

프랑스 대선 결과 발표. 르펜과 매크롱 후보 경쟁. 르펜 국민모임, 매크롱 대통령 연임 가능성. 유권자들 투표로 결정. 프랑스 국회 의석수는 577석이며, 절대 과반수를 차지하려면 289석이 필요하다.

영국 총리를 위한 역사로부터의 세 가지 경고

영국 노동당의 일곱 번째 총리인 키어 스타머는 역사로부터 세 가지 경고를 받아야 한다. 첫 번째로, 전임자들의 실수를 되풀이하지 말아야 한다. 두 번째로, 노동당의 정책은 국민들의 신뢰를 얻어야 한다. 세 번째로, 새로운 아이디어와 비전이 필요하다. 이러한 경고들은 노동당이 성공적인 리...

영국이 직면한 6가지 긴급 문제

영국에서 스타머의 새 정부가 해결해야 할 가장 긴급한 문제는 COVID-19 대응, 경제 회복, 인종 격차, 기후 변화 대응, 브렉시트 후 유럽 연합과의 관계, 국제 정책 등이다. 이러한 문제들은 영국의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2차 투료 결과, 프랑스 대통령의 권력 이전

2024년 7월 7일 일요일에 치러진 2차 국회의원 선거는 높은 긴장감 속에서 치러졌다. 모든 예상을 깨고 신민전선이 176석으로 154석의 국민당을 제치고 승리했다. 국민전선은 140석으로 3위를 차지했다.


맨위로